REAL MADRID 0 - 1 LIVERPOOL
Wednesday 25 February 2009 19:45 , Champions League Last 16 (1)

경기전 걱정은 레알 같은 팀은 8강이나 4강 이상에서 만났으면 좋았을것을, 토레스의 컨디션과 제라드의 부상으로 인한 제토라인의 부재, 아게르의 부상과 재계약, 라파의 재계약, 새구장은 어쩌고 있냐(..?) 등...뭐 일년내내 조용한 날이 없기에 익숙해질때도 되지 않았겠냐만 팀은 승리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집중해야 하고 경기가 경기인지라 행여나 영향을 줄까 조마조마 했다. 몇년간 라리가를 제대로 본적이 없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의 분위기를 알지는 못하지만 자세히 모르더라도 일단 레알 마드리드니까. 중고등학생때는 라리가나 세리아 중계를 쉽게 볼수 있어서 더 많은 경기를 볼수 있었다. 일본 NHK나 스타스포츠 국내의 뭔 위성 방송에서 해주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땐 리버풀 경기 수 보다 더 많은 경기를 시청 했었고 레알 마드리드는 팀 자체를 좋아 했다기 보단 라울이라는 선수의 팬으로서 시청 했었다. 그때 라울의 골감각은 정말 매력적이였고 세리아에선 유벤투스의 델피에로 인자기 투톱이였다면 라리가에서는 라울과 모리엔테스를 쉽게 떠올린다. 덩달아 그 시절 구티의 모습도..이제 예전 같지는 않지만 루머성이긴 했었으나 예전에 리버풀과 잠시 링크 되었을때 잠시 설레였던 기억이 난다. 리버풀은 스페인 감독에 스페인 선수들이 많고

게다가 라울과 토레스의 만남 그자체만으로도 경기전부터 많은 이야기들로 웅성웅성. 로벤의 아갈질에 잠시 욱 했지만 이런 훈훈한 만남에 떡실신.

경기 이야기를 하자면 리버풀에겐 수비면으로 좀 바빳던 경기였다고 볼수 있겠지만(특히 전반은..) 경기를 제대로 풀어나가지 못하던 것으로 보자면 양팀 다 비슷했다. 덕분에 달리 이야기 할 것이 없..골 장면을 제외하면 처음 3~4분쯤? 라울이 로벤의 패스를 받아 넘어지며 슛팅으로 연결한 것과 5~7분여뒤 토레스가 모서리 쪽에서 수비수를 달고 슛한것을 카시야스가 쳐낸것을 빼고는 그렇다할 찬스는 없었던거나 마찬가지다. 그 다음부터는 축구에서 흔히 볼수 있는 위협은 되어 보이나 별일 아닌 일들 뿐. 확실히 빠른 발을 지닌 로벤은 위협적이긴 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말을 빌려쓰자면 '로벤이 공만 잡으면 지진이 일어난다.' 정도.? 라모스의 크로스아닌 크로스 슛팅아닌 슛팅을 보고 3초간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떠올랐다. - _- 에인세도 경기내내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말도 안되게 대놓고 어이없게 파울해서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고 리버풀에겐 운이 좋았다고 할수 있겠지만 레알 측면에선 안타까울만한 장면이였다. 60분쯤 교체 투입된 바벨이 별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이 참 아쉬운데 MOM 투표에서 3~4분 뛴 제라드가 7표나 받았다는걸 생각하면 그저 안타까울 뿐이고 아우렐리오와 베나윤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 주더니 골까지 합작해서 더욱 만족스럽고 원정에서 이겼기 때문에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2차전을 치를수 있어서 다행이다. 그렇다고 안심만 할수는 없겠지만..


Real Madrid: Casillas, Sergio Ramos, Pepe, Cannavaro, Heinze, Robben, Gago, Lassana Diarra, Marcelo (Guti 46), Higuain, Raul.
Subs Not Used: Dudek, Saviola, Sneijder, Metzelder, Miguel Torres, Van der Vaart.

Booked: Cannavaro, Gago.

Liverpool: Reina, Arbeloa, Skrtel, Carragher, Aurelio, Benayoun, Alonso, Mascherano, Riera (Gerrard 88), Torres (Babel 61), Kuyt (Lucas 90).
Subs Not Used: Cavalieri, Dossena, Hyypia, Ngog.

Booked: Torres, Mascherano, Riera.

Goals: Benayoun 82.

Att: 85,000 Ref: Roberto Rosetti (Italy).
 
Liverpoolfc.tv Man-of-the-Match: Yossi Benayoun
BBC Sport Player Rater Man of the Match: Liverpool's Xabi Alonso on 7.53 (on 90 minutes).

리버풀 오피셜에선 베나윤이 MOM으로 선정 되었고 BBC에서는 사비 알론소가 선정 되었다. 잊혀질만하면 나오는 깜놀 하프라인 슛!

3년 동안의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 바르샤 인테르 레알을 이긴건 정말 기분 좋지만 라이브 중계 스케쥴이 발표되었다가 취소되는건 뭔지..덕분에 운치있는 수채화에 버금가는 화질로 엄청난 버터링과 함께하는 새벽이 되어서 손발이 오그라 들뻔..히딩크 파워에 밀리다니..가뜩이나 간식으로 고래밥 산거 먹고 나서 멜라민 검출된거 알았는데..- _-

'Liverp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중.  (2) 2009.07.28
챔피언스리그, vs레알 마드리드.  (2) 2009.02.26
칭찬과 비난의 끝은?!  (4) 2008.11.23
vs에버튼전, 하이라이트&경기분석.  (0) 2008.09.29
귀환.  (2) 2008.08.27
늬들 자꾸 이럴래?  (8) 2007.12.12
  1. Favicon of http://rockyou.tistory.com BlogIcon Run 192Km  2009.03.01 1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알은 이기고..미들스보로에게는 지고..
    확실히 리버풀은 챔스에 강한가 봅니다....
    그래도 리그우승해야할텐데 오늘은 3위..어헉..ㅡㅜ
    • Favicon of https://lovepool.tistory.com BlogIcon Kenny Goodman  2009.03.19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레알이나 맨유를 이긴것 만큼의 경기력을 진작에 좀 발휘했으면 좋았을건데... 하면서 아쉬워 하고 있답니다..- _-

      조금 자주 일관성이 없어서 그저 눈물만..;
openclose